본문 바로가기

X

읽는 재미가 있는 시우민 인터뷰들.txt









최근 인터뷰 부터












Q.  일상에서 완벽하다고 느낀 순간이 있다면?


X. 피자랑 치킨 먹을 때 콜라 있는 거, 케이크 먹을 때 커피 있는 거.









Q. 무엇을 기다릴 때 그 기다림이 가장 보람있을까요?


X. 음식 주문하고 기다릴 때.











Q. 인간이 만들어낸 것 중 가장 훌륭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X. 이동수단이요. (중략) 우주선, 로켓 같은 건 아직 멀었어요. 더 발전해야 돼요.



(앨범 인터뷰에서 이동수단에 대한 고찰ㅋㅋㅋㅋㅋㅋ 마지막에 냉철한 비판까지ㅋㅋㅋㅋㅋㅋㅋㅋ)







Q. 우연을 믿는 편인가요, 필연을 믿는 편인가요?


X. 우연 안에 필연이 있는거 아니에요? 저는 우연 안에 필연이 있다고 생각해요.












Q. 사람이 변하는 건 내적인 요인 때문이라고 생각하나요, 외적인 요인 때문이라고 생각하나요?


X.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외적인 거라고 생각해요,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착하거든요.(웃음) 












Q. 눈에 보이는 것 중 가장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X. 무대에서 바라본 EXO-L


Q. 보이지 않는 것 중 가장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X. 팬분들의 함성 소리. 

진짜, 진심이에요. 저 함성 소리 없으면 공연 못해요.




(각각 럭키원 인터뷰와 몬스터 인터뷰. 같이봐야 더 찡해요ㅠㅠ)












Q. 하루 중 하늘이 가장 아름다운 때는 언제라고 생각하나요?


X. 새벽 촬영 끝나고 보는 하늘이요

(중략) 되게 평화로워요. '아, 끝났구나', '아, 내가 일을 마쳤어'하는 성취감.

그땐 진짜 내가 사는 것 같아요. 내가 이렇게 살고 있구나.














X. 내가 언제 댕기머리에 한복을 입고 생활할 수 있겠나. 

고생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















X. 도전과 욕심은 다르다. 하고 싶은 것을 위해 노력하는 도전이다. 욕심은 현실에 대한 문제다. 











Q.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을 선물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누구?


X. 겨울이 오지 않는 곳의 사람들











Q. 슈퍼히어로가 된다면 하고 싶은 일

X. 슈퍼히어로가 되면 꼭 무엇을 해야 하나요.






X. 저희 외로울까봐 콘서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Q. 팬들에게 해주고픈 12자 토크 (네이버 TV캐스트 한 여름밤의 으르렁)


X. 으르렁 거리게 만드는 내꺼들 











Q. 엑소엠 멤버들이 한국에 알려지면서 유독 시우민이 폭발적 인기를 누렸는데


X. 내 자신이 아직 그 위치에 서있기에는 그릇이 너무 작다고 해야할까. 
겸손이 아니라 내가 인정을 잘하는 편이다. 현실직시를 잘한다.









Q. 본인의 매력 포인트는 어디?


X. 아~ 굉장히 부끄러운 질문인데요. 겸손을 떠나서 아직 제가 제 자신의 매력을 잘 몰라요.
근데 제가 제 자신의 매력을 찾는다고 하면 그 순간 매력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팬 여러분들께서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일이 있다면?


X. 저는 가수라는 직업을 선택한 후로 데뷔를 하고나서 일단 모든게 다 인상 깊어요.
왜냐하면 제가 메이크업도 안하고 머리도 멋있게 못하고, 매 순간 인상 깊어요. 
데뷔하고 나서 , 무대에 올라가서 , 제가 누구 앞에 가서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겠어요.